Thursday, May 10, 2012

Korean Learn (Level 2 part 11) [introducing]


we wanna learn about self introducing ^_^ so that we can introduce ourself ^_^

there will be thousand of manner and a lot of pattern to introduce our self

but we wanna learn the most important and commonly used ^_^

there are 3 pattern for it

1st pattern is
ABC 은/는 (eun/neun) XYZ 이에요 (ieyo)

example
I'am a student = 저는 학생이에요 (jeoneun haksaengieyo)

my name is SoYoung = 제 이름은 소영이에요 (je ireumeun SoYoungieyo)

my sister name is HyunSae = 제 여동생 이름은 현새예요 (je yeodongsaeng ireumeun HyunSaeyeyo)


the 2nd pattern is
ABC 은/는 (eun/neun) XYZ 이/가 (i / ga) + Verb

example
I have a younger sister = 저는 여동생이 있어요 (jeoneun yeodongsaengi isseoyo)

my hobby is swimming = 저는 취미가 수영이에요 (jeoneun chwimiga suyeongieyo)


the 3rd patter is
ABC 은/는 (eun/neun) XYZ 에/에서 (e/eseo) + verb

example
저는 서울에 살아요 (jeoneun soure sarayo) = I live in Seoul
저는 은행에서 일해요 (jeoneun enhaengeseo ilhaeyo) = I work in a bank

저는 미국에서 태어났어요 (jeoneun migukeseo tae-eonasseoyo) = I was born in the USA


now you can introduce yourself ^_^

and here is some vocabulary words that we might need to know
나이 (nai) = age
취미 (chuimi) = hobby
직장 (jikjang) = work place
직업 (jigeop) / 하는 일 (haneun il) = job
가족 (gajok) = familly
대학생 (daehaksaeng) = university student
고등학생 (godeunghaksaeng) = highschool student
중학생 (jonghaksaeng) = midle school student

here is some greeting that we might need
처음 뵙겠읍니다 (cheoeum boepgesseumnida) = how do you do
반갑습니다 (bangapseumnida) = its nice to meet you
제 명함이에요 (je myeonghamieyo) = its my business card
다음에 또 봬요 (daeume tto bwaeyo) = see you again next time

let me introduce myself first

안녕하세요 (annyeong haseyo) *bow
제 이름은 이소영이에요 (je ireumeun LeeSoYoung-ieyo)
저는 서른 실이에요 (jeoneun sareun sarieyo)
저는 자카르타에 살아요 (jeoneun jakareuta-e sarayo)
처음 뵙겠습니다 (cheoeum boepgesseumnida) *bow

now its ur turn ^_^

hm finish than ^_^ see you at the next part

thanks for learning with me ^_^





Credit : TTMIK
Posted by : @LeeSoYoung_soe
Facebook Fan Page : SoYoung The Kpopers
Please take full Credit if you share this.... credit me SoYoungTheKPopers.blogspot.com

No comments:

Post a Comment